빈센조 E20


전쟁과 그림은 멀리서 봐야 좋아요

아름다운 밤이네요

잘 있었어요?

어떻게 입국했어요?

이탈리아 수교 사절단에 섞여서 왔어요
내일 바로 가야 돼요

그럼 수교 기념일에만 올 수 있는 거예요?

네, 단 하루만요

대신, 내 섬으로 초대할게요

섬이요?



혹시 엽서의 그 섬?


몰타 인근에 있는 무인도였는데 
내가 샀어요
섬 이름도 내가 지었고요
한국말로 지푸라기

섬 사는 데 금 다 쓴 모양이에요?

아직 조금 남았어요

아!
덕분에 금 잘 숨겼어요
변호사님 집에 그런 공간이 있어서 
정말 다행이었어요

그럼 그 섬에서 사는 거예요?

네, 까사노 패밀리 거기 정착했어요
물론 비밀리에요

혹시 보스 된 거예요?
와 이젠 콘실리에리가 아니라 보스?

그 섬 용도가 다양해요

싸우다 지친 사람들이 피할 수 있는 곳
소중한 사람을 숨겨 놓는 곳 그리고
힐링

나도 가도 되나?

네, 변호사님 방도 따로 마련해 놨어요

와, 대박
나 빨리 일 끝내고 갈래

많이 보고 싶었어요

나도요
거기서 계속
변호사님 생각만 했어요

치, 별로 안 느껴지던데?

이제 느껴져요?
악당은 절대 헤어지지 않아요
사랑도 독하게 하니까


난 이틀 전까지 루치아노 패밀리 세 명을
포도밭 거름으로 줬고
몰타의 올리브 대농장들을 내 것으로 만들었다
난 여전히 악당이며 정의 따위엔 관심조차 없다
정의는 나약하고 공허하다
이걸로는 그 어떤 악당도 이길 수 없다
만약에 무자비한 정의가 세상에 존재한다면
기꺼이 져 줄 용의가 있다
악당 역시 평화로운 세상에 살고 싶으니까
하지만 이런 세상은 불가능하기에 새로운 취미를 가지게 됐다
쓰레기를 치우는 것
쓰레기를 안 치우면 쓰레기에 깔려 죽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악당의 관점에서 하고 싶은 말이 하나 있다

악은 견고하며 광활하다


VINCENZO


 

'DRAM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박부동산 E01 움짤 GIF  (0) 2021.05.09
괴물 E16 움짤 GIF  (0) 2021.05.08
괴물 E15 움짤 GIF  (0) 2021.05.02
빈센조 E19 움짤 GIF  (1) 2021.05.02
빈센조 E18 움짤 GIF  (1) 2021.04.26
© なな