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E10


언젠가, 나를 알아주길 바랐고
나를 봐 주길 바랐는데
이런 눈은 아니었다
후회는, 늘 뒤늦게 찾아온다

팀장님이 얘기해 주세요
솔직하게, 더는 속일 생각 하지 말고요
하, 나 더 이상 바보 되기 싫어요
15년 전 편지는 누가 쓴 거죠?
도산이예요? 한 팀장님이에요?

할머니가 부탁을 했어요
서달미 씨한테 친구를 만들어 주고 싶다고
그래서 내가 썼습니다

처음부터 아니었던 거네?
그럼 도산이는 뭐예요?
그 이름은 뭔데

그때는 별생각 없이 지었어요
눈앞에 신문이 있었고
거기 기사에 그 이름이 있었고

그냥 기사 이름?
진짜 남이었네
그럼 그 네트워킹 파티에 
도산이는 어떻게 온 거죠?
팀장님 말대로라면
도산이한테 난 생판 남인데 어떻게 알고

내가 찾았어요
그 기사의 남도산을
그리고, 편지 속 남도산이 돼서
파티에 가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럼 도산이는
왜 팀장님 부탁을 들어줬어요?
난 도산이한테 남인데?

삼산텍은 그때, 투자가 아쉬운 상황이라,

돈 때문이네요
아니요, 그건 아니에요
처음엔 그랬는데, 나중엔 진심이 됐고 
나도,

 

팀장님이 어떻게 알아요!
시작부터 다 거짓말인데 내가 어떻게 믿어!

서달미 씨, 나는,


달미야, 울지 마, 어? 
제발 울지 마, 어?



저기, 아가씨
아, 미안한데 혼자면 저쪽 자리 
합석 좀 해 주면 안 될까?
점심이라 자리가 모자라서

아, 네

일행 있습니다

아, 예
아, 그럼 비빔 둘로?

네, 두 개요

들어 줬으면 좋겠는데
불편하겠지만 꼭 해 주고 싶은 얘기가 있어서

뭔데요

그때 그랬죠? 
솔직했으면 좋겠다고 
아직 서달미 씨가 모르는 것들이 있어요 

또 있어요?

나 남도산 씨하고
그렇게 각별한 사이 아닙니다
뭐, 굳이 따지자면 싫어하는 쪽이에요



그렇지만 오해는 말았으면 해서
모든 게 내 부탁으로 시작된 건 아닙니다
네트워킹 파티에 간 것도
서달미 씨에게 명함을 준 것도
샌드박스에서 서달미 씨한테 CEO를 제안한 것도
다 남도산 씨 본인 의지예요

비빔 둘이죠?

아, 감사합니다

저, 한 팀장님한테 물어볼 게 있는데

뭔데요?

가평 잣칼국수는
진짜 매주 가서 먹어요?

아니요
서달미 씨가 사다 준 게 처음입니다

제가 쓸데없는 오지랖을 떨었네요

오지랖 아닌데, 좋아합니다
이 말을 국수 비비면서 하게 될 줄은 몰랐는데
내가 서달미 씨를 좋아해요

솔직하고 싶어서 하는 말입니다
부담 주려고 하는 말 아니고
그냥 내 감정일 뿐이고
대답을 바라는 것도 아니니까 한 귀로 흘려요
이걸로 서로 불편하고 피하고
아휴, 그런 거 구질구질해서 싫고
먹어요, 불겠다

아 그때 그 잣칼국수 맛있었어요, 엄청



아까 팀장님 얘기 되게 멋있었어요
대안이 돼 주겠단 말 되게 든든하던데
당신한테 칭찬받자고 한 말 아닙니다
이렇게 멋있고 든든한 분이
왜 우리 형한텐 그렇게 가혹했을까

형?

말해 봐요, 우리 형
왜 죽였습니까?

지금 나한테 한 말입니까?
내가 당신 형을 죽였다고?



아, 지금 다른 사람이랑 착각하고 있나 본데
내가 당신 형을 죽였으면 여기 있겠어요? 
감옥을 갔어야지? 참 나
이봐요, 난 당신 형을 몰라
아니, 당신한테 형이 있는지도 몰랐는데 
어떻게 내가 당신,

애도까진 안 바랐는데
기억도 못 할 줄은 몰랐네


난 고백을, 국수 비비면서 
하게 될 줄은 몰랐어요

담담한 척, 쿨한 척했는데
아, 나 속으로는
나 속으로 엄청 떨었어요 어, 엄청

솔직히 대답해 주길 바라죠
한편으론, 한편으로는 겁도 나요
아니라 그러면 끝이잖아요, 
영영 끝이잖아
무서워, 후회도 돼요
고백하지 말 걸 그랬나
끝까지 숨길 걸 그랬나 뭐,

아니요
숨겼으면 후회했을 거예요 한 1%쯤? 
괜히란 말은 없어요
모든 선택엔 이유가 있죠
그러니까 당신 선택을 믿어 봐요

그러다가 지금처럼 그 믿음이 흔들릴 땐
누군가의 힘을, 조금 빌려 보는 거죠

누구,

조상님

 


Start-Up


 

'DRAMA'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미호뎐 E12 움짤 GIF  (0) 2020.11.18
미치겠다, 너땜에! E03 움짤 GIF  (0) 2020.11.18
스타트업 E09 움짤 GIF  (0) 2020.11.15
구미호뎐 E11 움짤 GIF  (3) 2020.11.14
도도솔솔라라솔 E11 움짤 GIF  (2) 2020.11.14
© なな