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E09


글씨체가 도산이랑 똑같네?
네, 도산이랑 같아요, 내 생일

글씨체도, 생일도 똑같아? 어떻게?


근데 아버지, 틀려서
불꽃놀이를 봤거든요?
틀린 길로 잘못 들어섰다가
불꽃놀이를 봤는데
그게 되게 근사했거든요

왜 그랬어?

그러게

왜 그랬을까

왜 거짓말했어?

처음엔, 네가 웃는 게 좋아서 그랬어

지금은?

울까 봐, 지금처럼 네가 울까 봐

미치겠다, 어떡하냐, 나




달미가 의심하는 눈치야

예? 뭘요?

도산이도 의심하고 너도 의심하고
아휴, 어떡하면 좋냐, 쯧
맞는다, 그 편지
내가 그거 찾아다 주면 될까?

무슨 편지요?

아, 왜, 저번에
달미가 그, 인재 만나겠다고 도산이 찾을 때
선주시 옛날 우리 핫도그 가게 앞에 있던 
벚꽃나무 알지?
그 안에 편지 넣어 놨다고 했거든
내가 그걸 찾아다가 도산이를 주는 거지
그럼 그 도산이가 달미한테 그걸 보여 주면 
확실하게 믿겠다, 그렇지?

아, 선주시가 얼마나 먼데 번거롭게 거기까지 가요
아, 됐어요

야, 고속버스 타면 금방이야
후딱 갔다 오면 되지, 뭘

왜 그렇게까지 해야 되는데요?
그래야, 도산이랑 달미랑 안 다치니까

저는요?

네가 왜?

제가 싫어요
저 더 이상 달미 속이고 싶지 않아요

뭔 소리야, 그게?

아, 그만할래요
가서 도산이 가짜다
속여서 미안하다 얘기할 겁니다

야, 너 저번에 분명히
달미 실망시키기 싫다고,

예, 싫어요
근데 지금 이대로는 더 싫어요

지평아

죄송해요, 할머니
그때 제가 거짓말했어요

저, 달미 좋아합니다

네가 이러면 안 되지

왜 안 되는데요?

왜라니, 달미랑 도산이랑 지금 
멀쩡하게 잘 사귀고 있는데

제가 안 멀쩡해요
신경 쓰이고
욕심나고 억울하고
나 이게 지금 뭐 하는 짓인지,

그럼 그때 얘기하지 그랬냐
지금은 안 돼
이러면 안 되지

그러니까 왜 안 되는데요
왜 도산인 되고 난 안 되냐고요!

 

지평아

그래요, 맞아요
이러면 안 돼요
애초에 이러면 안 됐어요
애초에 할머니를 만나지 말았어야 되는데
저 진짜 잘 살고 있었거든요?
부족한 거 없이 잘!

괜히 그 순딩이 소리에 놀아나 가지고
되지도 않는 오지랖 부렸네요
그때처럼 또 등신짓 했어요!

지, 지평아!

지평아, 미안하다
내가, 내가 많이 미안해

화내서 죄송해요
제가 선주시에 다녀올게요
가서 달미 편지 찾아다가
도산이에게 전달하겠습니다


도산아
가끔 그런 생각을 해
많은 것을 잃어 가기만 했던
그해 봄, 네 편지가 없었다면
나에게 봄은 어떤 계절이었을까?
피는 꽃보다 져 버린 꽃들을 아쉬워하는
쓸쓸한 계절이었을 거야
가장 사랑하는 사람에게 사랑한다 
말도 전하지 못한 채 떠나보내는 
후회란 계절로 남았을 거야
그해, 나의 봄에 네가 있어서 다행이야
편지 써 줘서 고마워
그때는 있다고 믿었고
지금은, 있다고 믿고 싶은 도산아
보고 싶다


그래서 나는 이제, 남도산
너를 찾아야겠다

서달미 씨가,
여길 어떻게,

오늘 제가 깜빡하고
할머니 핸드폰을 들고나왔어요
근데 할머니 핸드폰으로
이상한 문자가 와서
궁금해서 와 봤어요
팀장님이 여긴 어떻게 알아요?
팀장님 우리 할머니랑
원래부터 아는 사이예요?

팀장님 누구예요?


Start-Up


 

'DRAM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치겠다, 너땜에! E03 움짤 GIF  (0) 2020.11.18
스타트업 E10 움짤 GIF  (0) 2020.11.16
구미호뎐 E11 움짤 GIF  (3) 2020.11.14
도도솔솔라라솔 E11 움짤 GIF  (2) 2020.11.14
미치겠다, 너땜에! E02 움짤 GIF  (2) 2020.11.10
© なな