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갑포차


점심 같이 드실래요?

죄송해요 조금 있다 친구가 오기로 해서

아, 예, 아쉽네요

그럼 다음에 오늘도 힘내세요, 파이팅!


씁, 지금껏 내가 좋아하는 남자들은
전부 나랑 손끝만 닿아도 도망을 갔지

그런데 입까지 맞추고도
도망은커녕 강아지처럼 꼬리를 
살랑살랑 흔들며 다가온다는 건

내가 강배 씨를 안 좋아한다는 거잖아

맞지? 그렇지?


와, 이럼 안 되지

아, 이럴 수는 없는 거야, 이거

뭐래? 당연히 이래야지

작가가 인생을 좀 아네

로미오의 순정은 어쩌고?

 

세상 부질없는 게 순정이다

남자가 똑똑했으면, 어?

부모 마음 살살 달래 가며

자기가 집안 실권부터 잡고

그다음에 여자를 데리고 왔어야지

이렇게 앞뒤 안 가리고 밀어붙이는 건

그냥 응석이고 투정이야


얘는 마음이 와장창 무너져서 왔구먼, 어?

아, 자기가 뭔데 우리 강배를 저울질해

조건 따지면서 하는 게 사랑이니? 사랑이야?

사랑도 모르는 그런 애랑은

애초에 상종할 가치가 없어요

아니, 아까 소설 보면서는 
그런 게 똑똑하고현명하다고...

콱! 죽으려고


월주야
너와 저 달이 닮은 것을 아느냐?

무슨 말씀이신지요?

이렇게 손가락에 담을 만큼 작고 선명한데도
직접 내 손으로 거두어 
집에 가져갈 수가 없는 것이 말이다
볼 때마다 감탄과 탄식이 같이 나오는구나


저하께서 이러시면 소녀

아니, 소녀의 어미까지 큰일이 납니다

걱정 말거라

장차 한 나라를 지켜야 할 내가

사랑하는 여인 하나 지켜 내지 못하겠느냐

나를 믿거라 무슨 일이 있어도

넌 내가 지키겠다


어이, 달님 너도 고생이 참 많다

그동안 많은 인간들이 소원 빌고

부탁하고 그랬을 거 아니야

근데 그거 아냐?

너랑 나랑 닮았다는 거

차고 기울기를 반복하는 너처럼

내 마음도 미웠다가 그리웠다가

오락가락하거든

미련을 다 털어야,

이 고단함도 끝이 날 텐데

이게, 참 쉽지가 않네

사랑이든 미움이든 그리움이든

만나는 인연 하나하나가

또다시 업보가 돼서 발목을 잡으니

그러니깐, 

나도 너한테 소원 하나만 빌자
딱 하나만, 
나 좀, 나 좀 이 굴레에서 

벗어나게 해 줘라
또 정들기 전에, 어?



Mystic Pop-up Bar


 

'DRAM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쌍갑포차 E10 움짤 GIF  (0) 2020.07.10
쌍갑포차 E09 움짤 GIF  (0) 2020.07.10
편의점 샛별이 E06 움짤 GIF  (0) 2020.07.09
사이코지만 괜찮아 - 푸른 수염 움짤 GIF  (0) 2020.07.08
사이코지만 괜찮아 E06 움짤 GIF  (0) 2020.07.08
© なな