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샛별이


샛별이 맞지?정 샛별?

어우, 맞는데요

누구임?

나 지욱이야, 강 지욱

옛날에 너희 아빠 체육관 다녔었잖아

기억 안 나?

네가 진짜 강아지라고?

진짜 오랜만에 들어본다

너 맨날 나 강아지라고 불렀었잖아

 

우리 강아지 많이 컸네


나 지욱이야, 강 지욱





부모도 없고 학교도 잘린 애

사람들이 입만 열면 거짓말이라 그러지

누가 믿어줄 거 같아요?

 

믿어주는 사람이 왜 없어

나 있잖아, 나

내가 믿어줄 거야 내가!

 

그때 일은 내가 대신 사과할 게

연주 씨가 경황이 없어서, 오해를 좀 한 것 같아

원래 그런 사람 아닌데

누군 좋겠다

대신 사과해주는 사람도 있고

야, 오늘 일은 너, 잘못한 거야

내가요? 뭘요?

야, 그러다 너 다치면

어쩌려고 그래

상종할 가치도 없는 사람이잖아

그러면 바로 경찰에 신고를 했었어야지

그래, 그 뭐야

물건 훔친 애들

게네들 왜 쥐어팼어?

게네들이 만약에 경찰에 신고했으면

너 어떻게 되는지 알아?

아, 왜, 화를 내요?

화내는 거 아니야,

혼내는 거야

혼낸다고요?

그래, 너 혼날 짓 했으니까 내가 너 혼내는 거라고

우리 편의점에서 일할 때는 내가 네 책임자고

보호자니까 너 잘못하면 나 가만히 안 있어

막 혼낼 거야, 알았어?


그게 마지막이었다

아빠는 더이상 나를 혼내지 않았다
아니, 혼낼 수가 없었다

그날 이후, 아무도 나를 혼내지 않았는데,
오늘 다시 나를 혼내는 사람이 나타났다

아빠, 나 오늘 혼났어




Backstreet Rookie


 

'DRAMA'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편의점 샛별이 E05 움짤 GIF  (0) 2020.07.04
쌍갑포차 E05 움짤 GIF  (0) 2020.07.04
사이코지만 괜찮아 E04 움짤 GIF  (0) 2020.07.01
사이코지만 괜찮아 E03 움짤 GIF  (0) 2020.06.29
쌍갑포차 E04 움짤 GIF  (0) 2020.06.28
© なな