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 떨어지는 동거 E01




사람이야, 판넬이야?


일어났네요?

누구세요?!
아, 어제 그 빨간 차 차주분?

기억하니 다행이네요
아, 여기는 내 집이에요

아니, 제가 왜 여기 있는 거에요?

못 깨어나길래
하는 수 없이 데리고 왔어요
마침 돌려받을 것도 있고

돌려받을 거라뇨?

어제 학생이 내 구슬 삼켰잖아요
내가 인간이 되기 위해서
천년 가까이 품어온 아주 중요한 구슬을

인간이 되기 위해서라니
그게 무슨 말씀이세요

아, 제 소개가 늦었네요
전 구미홉니다

미친놈이다

안 믿는 눈치네

아니요 아니요 믿어요
그니까 그쪽은 구미호고
제가 어제 삼킨 건 여우 구슬이라는 거잖아요 그죠?
그럼 어떻게 할까요?
병원 가서 위세척이라도 할까요?

위에서는 못 찾아요
이미 단전에 자리 잡았거든요

그럼 뭐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제부터 방법을 찾아봐야죠

이렇게 된 이상 우린,
한배를 탄 거나 다름없어요
구슬을 꺼내야 하는 공통목표가 생긴 거니까
그러니, 당분간같이 살도록 하죠

네? 아니
동, 동, 동거를 하자고요?

당황스러운 마음 이해해요
그런데 우린 초면이고
나한텐 정말 중요한 구슬이니까
그 구슬을 품은 학생이 ,
내 눈앞에 있어야 안심이 되지 않겠어요?

아, 이 사람이 진짜 보자 보자 하니까
차 박살 낸 건 미안하고
길바닥에 쓰러진 거 데려와 준 거 고마워서
대충 받아주려고 했더니
뭐? 구미호? 동거?
말도 안 되는 소리하고 있어, 씨

거봐요 안 믿으면서
하긴, 듣는 거보다 보는 게 빠르겠죠
절대 기절하면 안 돼요





아, 어디 가세요?

아, 출판행사가 있어서
제가 인문학 서적을 좀 쓰고 있거든요

아, 직업이 있으셨구나
전설의 동물도 피해갈 수 없는 자본주의

그렇다기보다, 긴 세월을 살다 보니 무료해서
아무튼, 싱가포르에 가게 돼서 며칠 집을 비울 것 같아요

아, 네
정말요?

너무 좋아하는데

제가 많이 불편했나 봐요

아닌데, 안 불편했는데요
하나도 안 좋은데요

그럼, 갔다 올게요



근데요 그 구슬은
구미호 님 눈에만 보이는 거예요?

그렇죠

무슨 색이에요?

붉은색이에요

아 붉은색이구나

구슬 뺄 수 있겠죠?

그렇게 되도록 해야죠
어차피 인간의 몸으로는 구슬을 오래 품을 수 없으니까

오래 품을 수 없다면요?

길어야 1년?

어? 그럼 1년만 품고 있으면
어떻게든 해결된다는 거잖아요

아니에요?
그럼, 그 안에 못 빼면 어떻게 되는데요?

죽어요

네?

담이 씨, 죽는다고요


My Roommate is a Gumiho


© なな