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E14


괜찮아요?

그 소리 오늘 진짜 수백 번 듣네요

아, 그래서 괜찮아요?

네, 괜찮죠

너무 다행이죠

하, 근데 제가 너무 한심해서

뭐가 한심해
펜타곤도 랜섬웨어 당하는 세상인데
그냥 운이 나빴어요

아니요, 그런 변명 안 통해
한심해 죽겠어요
시연 앞두고 백업했나 체크도 안 하고
일 터졌는데 해결도 못 하고 우왕좌왕
아, 이보다 더 한심할 수 없죠
왜 하필 이럴 때, 하필 이럴 때 와서
한 상무님도 알잖아요
제가 아무리 한심해도 이 정돈 아니잖아요

한심한 적 없다니까

왜 하필 이럴 때 휴가를 오냐
고르고 골라서 제일 엉망일 때
아니, 예고라도 하고 오든가
사람 쪽팔리게
아, 나 진짜 뭘 잘했다고 울어
나 운 거 아무한테도 얘기하지 말아 주세요
한 상무님도 잊어 줬으면 좋겠고요 
진짜 아무도 몰랐으면 좋겠,

서 대표님
어? 없네?
밤새웠다더니 집에 갔나? 

자, 머리 조심

진정될 때까지 이러고 있어요, 문 잠그고

한 상무님 감사해요, 늘


나랑 얘기 좀 합시다

전 한 상무님이랑 할 얘기 없습니다

서달미 씨한테 용무가 있어서 가는 거잖아
그렇다면 오늘은 안 됩니다 

달미 만나려면 상무님 허락 받아야 합니까?



무슨 자격으로요

나 자격 있는 거 같은데

설마 뭐,

네, 그 설마 맞습니다

3년은 꽤 긴 시간이잖아요  
관계가 변할 만큼 
충분히 길죠


무슨 짓을 한 거냐, 대체



지금 엘리베이터에서 남도산 씨를 만났습니다

달미 씨한테 간다길래 막으려다 보니까
우리 사이를 오해할 만한 얘기를 했네요

미안합니다

뭐, 괜찮아요

지금 나가면 만날 수 있어요

아니에요, 어차피
미국으로 다시 돌아갈 사람인데요, 뭐
그리고,  우린 3년 전에 
끝난 사이기도 하고요

그렇게 얘기해 주니 고맙네

네, 알았어요


와, 샌드박스 최초의 자율 주행 차네요
기대가 큽니다

감사합니다

아, 근데 이름이 왜 타잔이에요?
타잔은 자동차를 안 타는데

아, 그게 어, 자율 주행 차를 타자라는 
의미의 타자에서 N을 붙였습니다

너무 안일한 네이밍 아닌가요?

아니, 참신한데?

 

뭔 고사 음식까지 싸 왔어요

할머니가 싸 주셨죠

할머니 천주교시잖아요

유연하세요


안녕하세요, 한 팀장님
아, 이제 한 상무님이죠

아, 예, 오랜만입니다
여기 어쩐 일로

아, 사무실 남았나 좀 보러 왔어요
저희 다시 창업할 생각이라서

창업?

휴가차 온 거 아니었어요?

아, 근데 생각이 좀 바뀌었어요
투스토 경력이라니까
투자자들이 사업 모델이 뭐든 
돈 대겠다고 줄을 서네요

그래서 무슨 얘기가 하고 싶은 겁니까?

 

그냥 궁금해져서요
한 팀장님 의견은 어떻습니까?

잘됐네요
축하합니다, 건승을 빌어요

많이 변했네요

안 변했는데

변했어요
말도 되게 순해지시고

알잖아요, 
나 원래 관심 없는 투자처엔 덕담만 합니다

내가 탈 차 아닌데 타이어 갈았냐, 라이닝 갈았냐
굳이 체크하고 악담할 이유 없잖아요, 그럼


휴가가 아니었다고,


두 번만 고민했다간 머리 보고 
까치가 내 집이다 하겠네요

아,

무슨 고민 있어요?

아니에요

에이, 얘기해요
뭐, 나 이제 멘토 아니라 얘기 안 하나?

아니, 그게 아니라
저희 팀 개발자들을 
모닝 AI가 빼 갔잖아요
그래서 C 레벨 개발자들을 
다시 구해야 되는데
도산이네를 영입할까 해요
도산이한테 제안을 하고 왔는데
여지없이 거절하더라고요

남도산 씨 간만에 마음에 드네

상무님

조언을 해 줘야 되는데

개인적인 변수가 너무 많아요

그래서 하기 싫어

이래서 얘기 안 하려고 했던 건데
얘기하라고 그러셨으면서

미안합니다

내가 속이 좀 많이 좁네요


저, 한 상무님
잠깐 시간 좀 내 주실래요?

내가 할 말은 덕담밖에 없다고 
얘기하지 않았나요?

악담이 궁금해져서요
해 줄 수 있습니까?

난 당신네 회사에 관심 없는데

압니다
그렇지만 부탁드릴게요

왜 갑자기 이러지?
그때 당신 말대로라면 
난 당신 형의 원수 아닌가?

돌이켜보니까, 음,
그때 난 누구든 탓할 사람이 필요했나 봐요
미안합니다

나도 미안합니다
솔직히 얘기한다는 게
돌이킬 수 없는 악담이 됐어요

미안해요

우린 지금 입발린 덕담보다
그 솔직한 악담이 필요합니다

세 사람이 스타트업을 
시작한 이유가 뭡니까?
사업이에요, 프로그래밍이에요?

글쎄, 음, 그건 잘,

답이 뭐든 결론은 간단해요
프로그래밍한 게 구현될 때 가슴이 뛴다면
좋은 조건으로 개발자가 되면 되는 거고

기업을 만들고 이끄는 데 희열이 느껴진다면
경영을 하면 돼요

그쪽도 잘 알겠지만
스타트업은 좋을 때보다 힘들 때가 더 많아요

그때 버틸 수 있게 하는 유일한 힘이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다는 거죠

그 시작이 뭔지 잘 생각해 보면
내 악담은 안 들어도 될 거 같은데

 

한 상무님 말씀대로면
우린 창업을 하는 거보단
같이 일할 파트너를 찾는 게 낫겠네요

그게 내린 답이라면, 그렇죠

그럼 한 가지만 더,

아, 뭐, 아직 더 남았습니까?

같이 일할 파트너라면 현재로서 가장 끌리는 곳이
서달미 대표가 있는 청명컴퍼니입니다
CTO 자리를 제안하고 있거든요
거기에 저희가 합류하는 건 어떻게 생각하세요?
다시 삼산텍 시절로 돌아가서 다 같이 일하는 거죠

싫습니다

남자로서

말리고 싶어요

그렇지만 투자자로서 의견을 말한다면

서로에게 좋은 파트너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Start-Up


 

'DRAMA'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미호뎐 E15 움짤 GIF  (0) 2020.12.05
사랑의 불시착 E01 움짤 GIF  (1) 2020.12.02
스타트업 E13 움짤 GIF  (1) 2020.11.29
스타트업 E01 한지평 움짤 GIF  (0) 2020.11.28
구미호뎐 E14 움짤 GIF  (0) 2020.11.28
© なな