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E13


한 상무님의 승진을 축하합니다! 

삼산텍 출신의 남도산 씨가 이끄는 개발 팀이
투스토 인공 지능 센터의 핵심 부서로 선정됐습니다
이 팀은 실리콘밸리 내의 스마트 시티 구축 
사업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인수될 때 맺은 계약상으론 
의무 근무 기간이 3년인가?
그쯤 됐던 거 같은데



저 정도 성과면 한국 안 오고
투스토에 말뚝 박겠죠

나도 그랬으면 좋겠네


오늘 몇 시쯤 끝나? 저녁이나 같이 할까?
누구랑 같이 저녁을 먹어?
달미 씨?
야, 너는 달미 씨가 뭐냐, 달미 씨가
서 대표님이라고 해야지
아, 그리고 일로 만났으면 일로 끝내
그렇지 않아도 내가 슬쩍 떠봤는데
서 대표는 너 영 아니래
아, 뭐라 그러더라?
손이 작아서 싫대
손 큰 남자가 취향이라나

손?

그런 취향이었어?


다음 주까지는 나오겠죠?

누구 부탁인데 이번 주까지 해 드려야지

아, 네, 감사합니,

대신, 달미 씨가 오늘 저녁 사 줘요

네?

농담, 농담, 농담
내가 살게요, 내가

아니요, 전 오늘 선약이 있네요

선약 뭐?

반말이야
곧 있으면 추석이잖아요 
가서 송편 빚어야 돼요

어? 나 송편 진짜 좋아하는데
가서 좀 먹어도 돼요?

이봐요 

내가 만들어 줄게요

나 남의 집에서 송편 빚는 게 소원인 사람이야

갑시다

뭐 하는 겁니까?

아유, 손이 참 작네요

귀여워라

 

아, 저 지금 생각났는데
저 송편 별로 안 좋아합니다
탄수화물을 선호하지 않아서

그래요? 그럼 육전은 어때요?
나 육전도 잘하는데
왜, 어디 가, 이쪽이야, 육전!

내 손이, 컸네, 응?

(귀여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만들어 주는 송편은 싫은가 봐요

오늘 시간 되면 우리 집 가요

예?

아니, 매번 얌체처럼 명절날 
먹고만 가는 거 미안하지 않아요?
미리미리 와서 좀 거들어요
매번 날로 드시려 그래

나는 날로 먹는 거보다는 
익힌 걸 좀 더 선호하는 편이,

미안합니다


너희 언니 못 온다지?
아니, 안 온다지?

아, 내가 언니 스케줄 잘 아는데 
요즘 진짜 바빠요
자, 시작할까요?

어, 순딩이
너 그, 송편 빚는 법 아냐?

아니요, 가르쳐 주세요 
저 뭐든 빨리 배웁니다

제가 알려 드릴게요

뭐, 이 정도?

요 정도? 재밌네

그거 작은 거 같은데
정교하게
여기? 응
여기 이렇게 마무리해, 이렇게
어, 그런 다음에 다시 이렇게

아, 정교하게

아, 근데 이런 모양이 됐네

잘했죠? 

아, 근데 확실히 달미 씨도 잘하죠? 

잘한다, 진짜

내 딸 맞아

아, 뜨거워

어, 아유, 아유, 조심해요
제가 잡아 드릴게요, 할머니

뜨거워, 뜨거워요

아, 뜨거워!

아, 용암이에요, 용암

아, 먹을 게 하나도 없네?

그럴 땐 비풍초똥팔삼 순서로 먹으면 돼

아유, 할머니, 다 들리거든요?
아, 그, 훈수를 두고 그러세요 훈수 금지

 

아, 금지, 이거 진 사람 저거 산적 
다 꽂아야 된단 말이야

나 한다

쪽, 쪽, 쪽, 쪽! 

쪽, 쪽?
한 장씩 내 야, 내, 내, 
한 장씩 내, 내

빨리 줘, 빨리 줘

아니, 할머니가 왜 이렇게 좋아하시는 거예요


어, 순딩이 자? 어?

어, 그냥 자고 가라고 할까 봐

이미 덮어 줬습니다요

내일 갈 때 도시락 좀 싸 줘
호박전 좋아하니까 그것 좀 넉넉히 넣어서

이미 담고 있습니다요

할머니, 내일 성당 가지?

어, 왜

할머니 가면 내 것도 
살짝 보태서 기도해 줘라

네 거? 뭐?
조만간 우리 자율 주행 차 타잔이
자율 주행 임시 허가 테스트를 받거든

타, 타잔이 뭐?
아, 뭔 테스트를 받는데?

아, 그러니까 타잔이 우리 회사 
자율 주행 차 이름이야
근데 얘가 나중에 진짜 도로에 
가려면 면허를 따야 돼
어, 사람처럼
근데 그 면허 따는 시험이 다음 달에 있거든
그러니까 그 시험에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시켜 달라고 꼭 기도해 줘

아유, 아유, 복잡해, 아유

어머니, 제가 적고 있어요 
저랑 같이 가서 기도해요

할머니



진짜 열심히 기도해 줘야 돼
내가 나중에 우리 자율 주행 차 타고 
전국 일주 시켜 드릴게

됐어, 원 없이 다녔는데 뭘 또
어, 도시락 다 쌌어?

담기만 하면 돼요

어, 그래그래


아, 깼어요?

아, 이거 다 끼워야 되는데 깜빡 잠들어서

그냥 둬요, 내가 끼우면 돼요

그건 내 성격상 용납이 안 돼요
승부에 최선을 다하고 결과에 
승복하는 깔끔한 성격이라
뭐, 밥값도 해야 되고

밥값 충분히 했네요
덕분에 할머니가 꽤 오래 깨 계셨어요

아직도 잠 많이 주무세요?



병원은?

갔는데 별 이상 없대요
핫도그 장사 그만두시고 
잠이 는 거 보면
심리적인 문제 같아요

평생 일하시다가 갑자기 쉬면 
그러실 수 있죠

다시 가게를 내드려야 하나

그 가게, 내가 내드리면 안 돼요?

상무님이 왜요,

내도 내가 내드리죠

달미 씨는 아직도 내가 많이 부담스럽나?

그러지 않았으면 좋겠는데

달미 씨가 힘들 때 
생각나는 사람이었으면 하는데

당연히, 생각나죠

제일 먼저

씁, 아, 그, 그만 먹어요
먹으려면 좀 골고루 먹든가


영실아, 날씨 얘기해 줘

당신의 운세는 다음과 같습니다

응, 또 시작이네

당신은 소심한 타자입니다

오, 레퍼토리 바뀌었는데?
업데이트했니?

아웃당할까 두려워 배트를 
휘두르지조차 못하죠

계속 망설이기만 하면 
당신은 결국 패자가 됩니다

 

너 뭐 알고 얘기하냐?

그러니 용기를 내 휘두르세요
아웃당할 수도 있지만 
홈런을 칠 수도 있답니다
지금은 9회 말 투 아웃 풀 카운트
이제는 승부를 걸 시간입니다
코스가 좋은 공이 날아오고 있습니다
온 힘을 다해 휘두르세요



어울릴 거 같아서 샀어요
그러면 무슨 의미냐고 묻겠지?

아무 의미 없습니다
그냥 반짝이는 거 모으는 게 취미라
아, 까마귀도 아니고 뭐야

의미를 꼭 알아야 됩니까?
아니야, 이거 지금 
이건 지금 싸우자는 얘기지

의미, 의미라

글쎄요, 의미 있죠

내 마음을 받아 달라는 의미?

아, 아유, 토할 거 같아
아, 말자, 말아 지금 이게 뭐 하는 짓이냐, 이게

아웃당할까 두려워 배트를 
휘두르지조차 못하죠
계속 망설이기만 하면
당신은 결국 패자가 됩니다


한 팀장님

여긴 어쩐 일로

투스토에서 휴가를 받아서

아, 그럼 완전히 온 건 아니네요



좋아 보이네요

팀장님도요

이젠 상무입니다

아, 승진하셨구나

축하합니다, 한 상무님
누구 선물 주러 가는 길이었나 봐요

아, 예, 이게,

그러니 용기를 내 휘두르세요
아웃당할 수도 있지만 
홈런을 칠 수도 있답니다

서달미 씨한테 줄 선물입니다
받은 게 너무 많아서
약소하지만 준비했어요

아, 네

서달미 씨 보러 같이 갈래요?
사무실 많이 바뀌었는데

아니요, 괜찮습니다, 약속 있어서

그래요, 그럼


동천아, 박동천
무슨 해킹 사고 났어? 
보안 팀 몇 팀 보이네?

아, 그, 원 대표랑 서 대표가 
부른 보안 팀이에요
간밤에 청명컴퍼니가 랜섬웨어 감염돼서
난리도 아니었거든요
아, 그, 밤 꼴딱 새우고 
온갖 보안 팀 다 연락하고

하, 괜찮아
괜찮아, 무시당한 거 아니야 
원래 저런 양반이잖아
그, 어디까지 얘기했죠?


딴 옷 입고 올걸

서달미 씨, 아니,
서 대표님, 어떻게 됐어요?
랜섬웨어에 감염됐다면서요

 

해결했어요
암호 키 찾아서 파일 다 복구했어요

아, 어떻게
도산이가 왔다 갔거든요
철산 님, 사하 님, 용산 님까지
다 출동해 줬죠

아, 그럼 해결된 겁니까?

 

다행이네요


나랑 얘기 좀 합시다


Start-Up


 

'DRAM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랑의 불시착 E01 움짤 GIF  (1) 2020.12.02
스타트업 E14 움짤 GIF  (1) 2020.11.30
스타트업 E01 한지평 움짤 GIF  (0) 2020.11.28
구미호뎐 E14 움짤 GIF  (0) 2020.11.28
구미호뎐 E13 움짤 GIF  (0) 2020.11.27
© なな