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E11


괘, 괜찮으세요?
뭐야, 왜 저래요? 

몰라, 내가 자기 형을 죽였대

예? 그럼 그게 팀장님이에요?

그게?
너 뭐 아는 거 있어?

아, 5년 전인가
팀장님 미국 지사로 발령 나기 직전에
데모데이에서 심사하신 적 있죠?
거기 차징파트너 김동수 대표가 
김용산 씨 형이에요


대표님 제품은 핸드폰 배터리가 
분리형일 때만 사용 가능하죠?



근데 제 정보에 의하면 2년 안에 
새 기종들은 전부 배터리 일체형으로 바뀝니다
이 정보를 대표님은 몰랐나요?

아, 예, 그게,

몰랐다면 대표님은 대표 자격이 없습니다
정보력이 형편없다는 뜻이니까 알았나요, 
몰랐나요?

알고 있었습니다

그럼 더 문제입니다 
알고도 투자받으려고 했다면, 
대표님, 이건 사기예요


아, 근데 그 김동수 대표가 데모데이 끝나고 
얼마 후에 자살했대요


삼산텍이 여기까지 온 거 
네가 만든 성과야
내가 장담해, 그러니까 
절대 그건 의심하지 마



고치고 나중에 올리면 되지
우리라면 아니, 너라면 올릴 수 있잖아

그러지 말자, 솔직하게 가

솔직하면 밀리니까 글지
그냥 쬐까 진짜, 진짜 쬐까만 올려야, 어?

야, 그 쬐까 때문에 92.4%마저도 거짓이 돼
괜찮아, 92.4도 꽤 훌륭한 수치야

저희 눈길의 사람 인식 정확도는 92.4%입니다



할머니, 할머니, 할머니, 할머니! 

아유, 아이고, 우리 똥강아지 왔어?
아유, 오늘은 뭐가 이렇게 신이 날까 그래, 응?

오늘 얘기 들으면 깜짝 놀랄걸?
내가 오늘 데모데이 있다 그랬잖아
거기서 몇 등 했게?
3등? 2등? 아니, 1등!

 

어? 정말, 정말?

어! 1등을 했다고, 네가?

내가 언니한테 그랬거든
내가 3년 안에 언니 따라잡는다



근데 생각해 보니까
내가 날 지나치게 과소평가한 거 같아
3년 필요 없어

아, 그럼 너 너무, 야, 겸손했다, 야
아이고, 어이구, 기특해

할머니



할머니 좀 이상하다

어?

왜 이렇게 다정하지?
뭔가 반응이 좀 많이 작위적인데
아, 아이, 내가 뭘
아, 나야 늘 다정하지, 왜

아닌데, 늘 시큰둥한데

할머니 뭐, 나한테 죄지은 거 있어?

아, 죄는 무슨, 하
아, 없어


여보세요

여보세요

여보세요?

아, 전데요
그, 박 대리님이 그러시는데 

병가 내셨다고,

박동천, 씨,

아, 예, 말이 잘못 전해졌네요
그, 병가가 아니라 휴가입니다
너무 오래 쌓아 놓으면 없어진다 그래서
얼른 썼어요

아, 그럼 다행이고요

어, 무슨 일로,

저기, 데모데이 보셨죠?

아, 그럼요
축하합니다
진짜 아주 잘 해냈어요

고맙습니다, 덕분이에요

내가 뭘, 난 한 거 없죠, 그냥
맨날 딴지나 걸고

팀장님 딴지 없었으면 여기까지 못 왔죠
감사해요, 진심으로

팀장님?

아, 제가 운전 중이라서요, 지금
친구들이랑 여행 가는 길이라

아, 죄송해요
그러면, 네, 들어가세요


좋은 아침입니다

팀장님, 몸은 좀 괜찮으세요?
아, 나 진짜 병문안 가려 그랬는데

아, 네가 서 대표한테 나 아프다 그랬냐?

아, 제가 또 입방정 떤 거죠? 죄송합니다

아니야 나 입방정 그렇게 싫어하진 않아

네? 그래요?
그럼 저 입방정 하나 더 떨어도 돼요?

뭔데

 

오늘 삼산텍 투스토하고 인수 계약 합니다

인수?

네, 인수

투자가 아니라 인수?

네, 인수

서 대표 어디 갔습니까?

도산이랑 지금 투스토 갔는디요?

오늘이 계약 날잉게, 허허

무슨 일이죠?

 

계약서 사본 있습니까?

네, 있죠
근데 내가 검토했을 때 별문제 없었어요

보여 주세요


표정이 뭐 그렇게 무섭대요?
계약서에 뭔 문제 있어요?

없어요

근데 왜?

없는 게 문제입니다 
얼른 홀드시켜야 돼요

예?

문제없는데 왜 홀드시킵니까?

수익 모델 없는 회사를 왜 30억이나 주고 사는데
이 바닥에 불쑥 내민 손은 없습니다
분명 다른 꿍꿍이가 있어요

 

짐작만으로 우리 회사의 미래를 막으시겠다?
어떻게 그렇게 남의 미래를 단정해요? 
무슨 권리로?

이봐요, 나는 지금,

우리 형한테도 이랬습니까?
이렇게 쉽게 안 된다 단정했어요?

형?

무슨 소리예요, 이게?

 

쉽게 단정한 거 아닙니다
이거 전형적인 에크하이어입니다

에크하이어?

에크, 크…
그, 그게, 그게 뭔디요?

당신네 회사 가치를 보고 
인수하는 게 아니라 엔지니어를 
고용하려는 거라고요
계약이 끝나는 순간
당신네 팀은 바로 공중분해 됩니다


Start-Up


 

'DRAM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치겠다, 너땜에! E04 움짤 GIF  (0) 2020.11.23
스타트업 E12 움짤 GIF  (1) 2020.11.23
경우의 수 E13 움짤 GIF  (0) 2020.11.21
도도솔솔라라솔 E14 움짤 GIF  (0) 2020.11.20
도도솔솔라라솔 E13 움짤 GIF  (0) 2020.11.19
© なな