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E05


도산아, 숙여 봐

젤리는 너만 먹어,

쟤들 주지 말고

맛있어서 빨리 빠질 거야

알았어




결과 나왔어

결과 나왔어?

어? 지금 문자 보내고 있는 중이었는데

어떻게 나왔어? 말해

정확도는?

99.8% 넘게 나와

 

아, 다행이다

달미야, 너 울어?

 

고마워, 정말 고마워


달미는, 그동안 어땠어요?

고생 많았죠?

많았지

달미가 좋은 대학 붙었길래 등록금 내주려고

내 핫도그 가게를 팔았거든 그랬더니,

그 길로 대학 때려 집어치우고 온갖 알바 해서

기어이 핫도그 트럭을 사 주더라고

한 번은, 달미가 마트 알바 하다가

사고가 나서 다리가 부러졌는데

어찌나 억장이 무너지는지

그래서, 내가 그랬다

그냥 쯧, 엄마 따라가지 그랬어

그랬으면 이 고생 안 하고

마냥 맑은 날만 있었을 거 아니야

할머니, 아빠가 그랬어

마냥 맑은 날이면 세상이 온통 사막이라고

비도 오고 눈도 오고 해야 땅에서 풀도 나고

이런 맛난 귤도 나지

 

우리 달미 잘 컸어

내 손주인 게 과분할 정도로

그러니까 걱정하지 마라


저 찾아오지 그랬어요

등록금 모자라니까 도와달라고 그러지

아니다, 차라리 그때 그 7천

나 주지 말지 그랬어요

 

아이고, 순딩이 또 시작이다 또 시작, 아이고

아, 네 돈을 내가 왜 가져

그런 헛소리 할 거면 나 그만 가련다, 야, 쯧

후회한 적 없어요?

후회?

아니, 저 대신 달미가 대학

갈 수 있었잖아요

할머니 가게도 지킬 수 있었고

저놈 괜히 거뒀다

한두 번은 후회했을 거 같은데?

후회한 적은 없어도

아쉬운 건 있었다

순딩이 널 좀 일찍 만났으면 좋았겠다 했지

그랬으면, 명절 때 화투도 쳐 주고

소풍 때 김밥도 싸 주고

너 무시한 놈 있으면, 그놈 부모 만나서

자식 교육 똑바로 시키라고

싸워 주기도 했을 거 아니야

부모 노릇까진 못 해 줘도

오지랖 넓은 옆집 할머니

노릇은 해 줬을 텐데

그게 좀 아쉽지



어땠어?

나 실수한 거 없어?

떠는 거 티 났나?

아니야, 잘했어

너 아니었으면

아무도 이만큼 못 했어


인재컴퍼니가 삼산텍 알고리즘을

무력화시켰네요


 

우리 도산이한테 욕심이라는 게 생기면

그땐 게임 끝나는데


결정했어요, 알렉스?

전 삼산텍한테 점수를 주겠습니다

삼산텍? 왜요?

알고리즘 찬찬히 뜯어봤는데

짧은 시간에 만든 것치고 상당한 레벨이에요

그리고 또 저한테만, 어떤 가능성이 보여서요

내가 제일 먼저 봤으니까

깃발을 제일 먼저 꽂고 싶네요


Start-Up


 

'DRAM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타트업 E06 움짤 GIF  (0) 2020.11.02
구미호뎐 E08 움짤 GIF  (3) 2020.11.01
경우의 수 E09 움짤 GIF  (2) 2020.10.31
18 어게인 E09 움짤 GIF  (0) 2020.10.31
구미호뎐 E07 움짤 GIF  (5) 2020.10.31
© なな