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기록 E01



현…

현재 대기 중인 수상 구조대에게

부탁드립니다

분명 생존자가 있을 겁니다

전원 구조할 수도 있습니다

제발 빨리 가서 찾아 주시기 바랍니다

박노규 씨

사과니 뭐니 이딴 소리 하더니

이러고 전화 끊으면 끝이야?

어?

너 어차피 죽일 생각이었지?


안에 있죠?

아무도 들이지 말라고 했습니다

 

나 아무 아니에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보라예요

어? 지금 닿았네요?

이거 성추행이거든요, 비켜요

팩트를 알려 줄까요?

오늘 여기에 아무도 들이지 마

특히 이보라

거머리 같아, 거머리

아주 그냥 징그러워 죽겠어, 쯧

 

하, 알았으니까 비키세요

그런데도 들어가겠다고요?

내 연애는 내가 끝내요

안 돼요?

 

안 돼요 오더받은 대로 해야 돼요, 전

하지만 예외는 있죠

제가 힘으로 이길 수 없으면


야, 야

너 뭐 하는 새끼야?

내가 쟤 들이지 말라고 했어, 안 했어?

 

막느라 최선을 다했습니다

최선,최선?

너 낯이 많이 익어서 내가 검색 좀 해 봤어

모델이더라?

아니, 무대도 꽤 섰던데 어쩌다가 이렇게 됐냐?

 

어쩌다 이렇게 됐냐고?

왜? 내가 어때서?

반말해서 놀랐냐?

나도 검색해 봤더니 나랑 동갑이더라

갑끼리 말 까자

먼저 시작했잖아

 

너 이 새끼가 이게 아주 미친놈이구나?




내 친구한테 꿈은 자신을 지켜 주는 거지만

나한테 꿈은 돈이 많이 드는 숙제다


제정신이냐, 네가?

제정신 아닌 건 제가 아니라 대표님이죠

저번 런웨이랑 저번 저번 알바비

왜 통장에 안 들어옵니까?

박도하가 너 고소하겠다는 거를 내가 말렸어

난 쫄릴 거 없어요, 전치 2주는 나와요

쌍방 안 되려고 끝까지 맞았어요

불리하면 딴말하는 거 이제 안 통해요

 

혜준아!

너도 알다시피 요새 회사가 너무 어렵다!

오죽하면 내가 네 알바비를 못 넣어 주겠어?

감성팔이 좀 그만해요, 진짜!

한두 번도 아니고 매번 이러시면 어떡합니까?

왜 내가 내 돈 받는데 애걸해야 돼요?

딴 애들 대표님 양아치라고 나갈 때

아니라고, 돈이 없어서 그런 거지

돈 있으면 안 그럴 거라고

대표님 믿고 남았어요


뭐 하냐?

 

문 열잖아

그러니까, 네가 왜 문을 여냐고

내 매니저 합시다, 누나

 

뭐?

누나 같은 사람이 필요해

 

통장에 돈 들어오고 얘기해

섣부르게 돈 받아 주니까 혹해 가지고

그러니까 네가 사기를 당하는 거야

아니, 사기 치는 놈이 문제지 당하는 사람이 문제야?

그런 시각이 사기꾼들한테 면죄부를 주는 거야

그게 2차 가해라는 거야

말은 잘하지

이 바닥 뜬다고 말했잖아

아, 누가 뜨지 말래?

내 바닥은 그 바닥하고 다르다고

누나, 아직 말 안 끝났어, 응?

 

멋있다, 너

잠깐 설렜다

아, 누나


하, 왜 도로 왔어? 속이, 속이 시원하냐, 이제?

 

아까 했던 얘기 끝내요

 

또 무슨 얘기?

서로 원하지 않을 때는

헤어진다는 계약서 조항

기억하죠?

 

보니까 너는 네가 대단한 줄 아는구나?

계약 해지서 써요

 

아, 마음대로 해

은혜를 원수로 갚는 자식아

내가 너 위해서 사방팔방 뛰어다니고,

날 위한다는 소리

한 번만 더 하면 주먹 나갑니다

알았어

이제 갈라지자

나 돈은 못 준다

먹고 떨어지세요

당신 같은 인간하고 갈라지는 대가치고는

싸다고 생각할게

너 모델 데뷔한 지 7년이야

네가 될 수 있는 최고까지 올라갔었어

그거 누가 해 줬어? 나야!

네가, 네가 이래서 무슨 배우가 되겠냐?

너, 너 안 돼

때리지 않아

때릴 가치가 없어






계속 공격받고 있어

현실한테


나 이번에 안 되면 군대 가려고

해 볼 만큼 해 봤다고 생각해

 

군대 같이 가기로 했잖아

사람들이 말하잖아

나이 들면 친구도 바뀐다고

사는 형편 따라

우리한테는 해당 안 되지

처음부터 달랐잖아

빙고

만약 우리가 달라진다면

형편 때문이 아니라

순수함을 잃은 거다

그 눈빛 뭐냐?

사랑한다, 사혜준

하지 마

아, 야, 하, 하지 마,

하, 에헤, 아이

아이, 미친놈, 진짜


너 입영 통지서 나왔다며?

왜 숨겼어?

 

뭘 숨겨요? 나도 지금 봤는데

 

어쨌든 당장 군대 가

당장 군대를 어떻게 가? 지금 밤이야

아, 그런 말이 아니잖아!

어떻게 살 거야?

계속 되지도 않는 일에 네 청춘 바칠 거냐?

 

나도 하나만 묻자

아빠도 내가 우환덩어리라고 생각해?

아, 그건 왜 물어?

나도 우리 가족 평가 좀 해 보려고

가족은 특별하다고 생각했거든

뒤에서 내 평가 하는 사람들이라면

나도 바꿔야지, 생각을

세상 사람들하고 똑같잖아

군대 얘기 하다가 네 장래 얘기하는데

왜 말이 그리 튀어?

아빠가 진짜 내 장래에 대해 걱정해서 말하는 건지

아니면 자기 짐덩어리 될까 봐 그러는 건지

말하는 싸가지 봐라, 아빠한테

아빠가 너 잘되라고 하는 얘기지

안되라고 하겠냐?

모델 실컷 해 봤잖아

처음에야 좋아라 했지만 지금은 어떻게 됐냐?

겨우 네 용돈만 벌어 쓰잖아

멀리 갈 것도 없어, 할아버지 봐 봐

지금 네 모습을 봐

젊어서 남들이 '잘생겼다, 인물이 아깝다'

'이런 일 할 사람 아니다' 남들이 옆에서 펌프질 하니까

팔랑팔랑 '가수 한다', '배우 하고 싶다'

이리저리 다니다 저렇게 됐잖아

나랑은 다르지, 우리 혜준이는

왜 자꾸 나랑 비교를 해?

다르긴 뭐가 달라요?

똑같아, 내 보기에는 아버지 젊었을 때랑

아버지가 내가 모은 돈 갖고 나가서

사기만 안 당했어도

우리 이렇게 안 살아!

그러니까 미안해

그래서 찍소리 안 하고 살잖아

우리 집 우환덩어리는 나야 혜준아, 너 아니야

아, 애는 왜 이렇게 감싸요?

내가 얘 얼굴 볼 때마다 가슴이 턱턱 막혀!

아버지 닮아서 인물값 한다고 나댈 때면

가슴이 철렁 내려앉고

이제 그만해, 됐어

아, 저, 너도 그만 자

 

속 다 뒤집어 놓고 자라면 잠이 와?



난 왜 팩 안 해 줘요?

피부 좋아서 할 필요 없어요


이런 행운이 어떻게 나한테 왔을까?

살면서 이런 벅찬 순간이 나한테 오다니

착하게 산 보람이 있구나

정말 감사하면서 살아야겠다는 개뿔

그 와중에 우리 혜준이는 왜 이렇게 멋있니?

착하게 사는 거랑 행복하게 사는 거랑 무슨 상관이야?

하, 인생은 원래

성질 못돼 처먹고 남 배려 안 하는 인간이 위너야

네 팬 하기를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어

 

내 팬이었어요?

 

뭐예요?

나 좋아했어요?


Record Of Youth


 

'DRAM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앨리스 E05 움짤 GIF  (0) 2020.09.12
청춘기록 E02 움짤 GIF  (1) 2020.09.09
푸른 바다의 전설 E02 움짤 GIF  (3) 2020.09.06
앨리스 E04 움짤 GIF  (0) 2020.09.06
앨리스 E03 움짤 GIF  (1) 2020.09.05
© なな