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 온 E03


저, 이거는 제가 진짜 너무 미안해요

나는 그냥, 나처럼 러닝하는 사람인 줄 알고
아이, 아무튼 그, 

어, 그, 나를 어떤 식으로 생각했을지
알 것 같아서 그게 참 미안한 것 같아요

그러니까 야밤에 러닝을 왜 해요 

미친놈처럼

아, 그러니까 
미친놈이 소화가 덜 됐나, 아,

맛있는 밥 먹고 소화가 왜 안 돼?

걸리는 게 좀, 많아서요
내가 아무것도 못 해냈는데
그래서 원칙대로라면
나는 여기 오면 안 되는 거였거든요

그런 것치고는 스케줄 많던데
화보에, 인터뷰에, 훈련에

나 좀 더 뛰다 갈 건데
좀 기다려 줄 수 있어요?

네, 좀 진정하고 있어요


그 포상금만 바라보는 선수들 정말 많아요
우식이도 그중의 한 명이고요
근데 그 친구가 어느 날 저한테 묻더라고요?

'선배님은 왜 달리십니까'

걔는 날 보고 달리기 시작했다는데 
저는 대답 못 했어요
'왜'가 있을까? 그냥 달리는 건데

직업 정신 때문일 수도 있잖아요 먹고살려고

먹고살 걱정은 한 적이 없어서
직업 정신은 아닌 거 같아요

아, 이런 거구나
좀 재수 없긴 하네

왜 달리는지는 얘기 못 해 줬는데
이거 하나는 확실하게 좀 
알려 주고 싶었던 것 같아요
나도 똑같이 처벌받았으니까
너 때린 걔네들도 처벌받을 거다
그런 너무 당연한 거 있잖아요
근데 아무것도 못 해냈죠, 참
10초면 끝나는 게임인데
그 10초를 뛰려고 이렇게
아등바등해야 되나 싶고
저는요, 어제 힘든 일이 있었으면
그래도 오늘 습관처럼 나가서 뛰고
어제 있었던 일은 그냥 없는 셈 치고
그렇게 하루를 시작하고
평생 그러고 살았거든요?
근데 이번에는
하, 그러면 안 될 것 같아 아니, 
그러고 싶지가 않아요

하기 싫으면 하지 마요 
극복이라는 게 꼭 매 순간 
일어나야 되는 건 아니에요
주말엔 쉬어도 돼

그러니까 하기 싫으면 하지 마요 
그게 뭐든 진심이에요
내가 뭐, 이래라저래라 말할 처지는 못 되죠
난 하기 싫은 통역 하러 왔으니까
루저죠, 사실

하기 싫었구나

그쪽 때문은 아니고, 나름 반갑던데
지금도 그렇고요
내일 잘 부탁하는 의미예요
이제야 하네요, 악수를

그러네요

잘 부탁합니다

저도요


무슨 생각 하고 있을까?
어젯밤에도, 지금도,
트랙에 혼자 남겨진 것도 같고
트랙을 다 가진 것도 같고
달리지 않는 순간에도 
치열하게 달리고 있는 것 같고


Run On


 

'DRAMA'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이로운 소문 E03 움짤 GIF  (0) 2021.01.17
도시남녀의 사랑법 E04 움짤 GIF  (0) 2021.01.16
철인왕후 E04 움짤 GIF  (0) 2021.01.12
여신강림 E05 움짤 GIF  (0) 2021.01.11
경이로운 소문 E02 움짤 GIF  (0) 2021.01.10
© なな